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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참고] 프로토타이핑을 통한 컨셉 테스트
왜 프로토타입인가?
개발 : 프로토타이핑은 컨셉에 대한 진정한 의미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. 어떻게 보이고 느껴지나? 사람들과 어떻게 상호작용할 것인가?
커뮤니케이션 : 프로토타이핑은 컨셉을 유형적인 형식으로 표현한다. 동료가 당신이 설명하는 것을 단순히 듣는 대신, 만약 그들이 당신의 컨셉을 보고, 만지고, 느낄 수 있다면 더 건설적인 피드백을 줄 수 있을 것이다.
테스트 : 프로토타이핑은 디자인하기 위한 사람들 앞에서 컨셉을 전달해주므로, 가장 직접적인 피드백을 줄수 있고 통찰력을 얻게 될 것이다.
다양한 수준의 프로토타이핑
프로토타이핑은 다양한 수준의 해결을 수행할 수 있고 다양한 용도를 제공한다. 아래 그래프는 프로토타이핑을 세가지 핵심 수준의 해결로 나눈다.
프로토타입이 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?
거의 모든 것이 프로토타입으로 제작될 수 있다. 다음은 프로토타입 관련 제작 방법 및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몇가지 특정 도구이다.
- 사용자 경험
- 정책
- 소프트웨어
- 조직구조
- 시스템
- 프로세스
- 공간
프로토타이핑 방법은?
1. 학습목표를 명확히 하라
프로토타입을 제작하려는 이유를 명확히 하라. 가지고 있는 가설이 무엇인가?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인가?
질문은 다음과 같다
컨셉 수준
- 그것을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에 맞췄는가?
- 아이디어에 대해 다른 배울 점이 무엇인가? 누락된 것은 무엇인가? 잠재적으로 변경하거나 구축해야 할 것이 무엇인가?
프로토타입처럼 보이거나 같은 느낌
- 우리가 디자인한 경험이 현재 사람들이 갖고 있는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충족시키고 있는가?
- 솔루션 디자인의 어떤 부분이 제대로 작동하고 반복해야 할 곳이 어디인가?
- 규모에 따른 실현 가능성과 지속 가능성에 대해 무엇을 배우고 있는가?
프로토타입처럼 작동
- 솔루션 결과물이 우리의 열망과 일치하는가?
- 다음 중 사람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솔루션은 무엇인가?
- 실행 가능성과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솔루션이 규모에 맞게 운영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?
2. 실험 계획을 작성하라
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,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방법에 구조를 추가해야 한다.
질문은 다음과 같다
- 학습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고 싶은 프로토타입이 무엇인가?
- 진행중인 학습 내용을 찾기 위해 어떤 연구 방법을 사용할 계획인가?
- 어떤 환경에서 테스트하고 학습할 것인가?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추적할 수 있는 실제 시나리오에서 살아볼까?
- 일정, 예산과 리소스 요구사항은 무엇인가?
- 실험을 지원하는 커뮤니케이션 계획이 무엇인가?
3.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라
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동료과 대화하거나 사용자 앞에 두고 필요한 만큼 구체적으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라.
컨셉 수준
- 롤플레잉
- 페이퍼 프로토타입
프로토타입처럼 보이거나 같은 느낌
- 롤플레잉
-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입
- 시뮬레이션
프로토타입 처럼 작동
- 최소 실행 가능한 제품 (MVP)
- 무작위 제어 실험 (RCT)
4. 프로토타입을 실행하라
실행계획을 확실히 하라
5. 프로토타입을 반복하라
학습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라
학습한 것을 기반으로, 어떻게 컨셉을 발전시켜 나갈 것인가?
프로토타입은 실패할 수 있다 - 사용자가 프로토타입으로 변환하지 않는 이유 또는 피드백이 왜 부정적인지를 배웠기 때문에 나쁜일이 아니다. 학습 내용을 다음 프로토타입 반복에 맞춰 조정하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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