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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
자동차의 미래 : The Future of automobility (1/3)
Concept 01. Slow becomes fast
01.1-A Ready To Serve
아침이다. 나는 기분 좋고 나의 오너인 셀리아와 일터로 향할 준비를 한다... 그러나 그녀는 조금 늦어서 뛰는 것처럼 보인다.
01.1-B Data87백만 달러 - 2030년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 가치
01.1-C Social Implication
왜 무인자동차인가? 왜냐하면 그들은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고 도시 밀도 증가의 해결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. 각각 공유된 자율 주행 자동차는 11가지 전형적인 자동차를 대신할 수 있다. 미래학자들은 자율 주행 자동차가 15년 이내 유럽과 미국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을 거라 예상하고 있다. 뉴욕에 있는 IEEE 학회는 자동 주행 자동차가 2040까지 도로 위의 자동차 중 75%를 차지할 것이라 예상한다 - LUX RESEARCH REPORT
01.1-D Underlying Technology
01.2-A Seamless Syncing
그녀가 지금 여기에 있다. 그녀의 핸드폰과 동기화해서 하루 일정을 확인할 시간이다... 이런, 북적거린다!
01.2-B Social Implication
셀리아는 이미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으며, 북적거리는 통근때매 더 이상 흥분할 필요가 없다. 국립 저널의 알렉스 브라운이 로봇 차에 탔을때, 그는 '거의 지루한 상황' 경험을 발견했다. 하지만, 그것이 성공의 목표이다 : 지루한 출퇴근은 운전자가 관심 문제에 더 집중할 수 있다는 걸 의미한다.
01.2-C Underlying Technology
Seamless Synchronization
01.3-A Smart Routing
오늘 출퇴근은 꽤 붐벼 보인다. 그래서 우리는 먼길로 돌아서 갈 것이다.
01.3-B Data
80% - 혼잡한 도시 도로의 트래픽 감소
01.3-C Social Implication
공유 계획이 결합된 무인자동차는 혼잡한 도시 도로의 교통량 중 4/5를 차지할 수 있다 - CARLOS RATTI, DIRECTOR OF THE SENSEABLE CITY LAB RUN BY MIT
01.3-D Underlying Technology
01.4-A Partnering Up
오늘 누가 길에 있는지 보자. 빙고, 우리 길을 향하고 있는 누군가가 있다.
01.4-B Data
90% - 인간 실수로 발생하는 자동차 사고
01.4-C Social Implication
다가오는 자율 주행 자동차 시대는 법적 책임과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지만, 로봇 자동차들이 실제 의사결정을 할때 인간 운전자를 뛰어넘을 수 있는 좋은 이유가 있다. 2011년, 미국에서 5,300만대의 자동차 충돌이 있었고, 그 결과 2,200만명이 부상당했고 32,000명이 사망했다. 미국은 사고의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2,300억 달러를 쓴다. 이 비용은 GDP의 약 2~3%를 차지한다 - THE MORAL CASE FOR SELF-DRIVING CARS — RONALD BAILEY, REASON.COM
01.4-D Unerlying Technology
Enlightened Communication
01.5-A Linking Made Easy
연결할 시간이기 때문에 셀리아가 바쁠 수 있다. 지금은 상황이 잘 흐르고 있다. 나는 더 많은 사람들이 군집 주행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.
01.5-B Social Implication
고속도로에서의 자동차 연결 및 군집 주행의 잠재 가치는 교통 혼잡 완화, 차간 거리 극적 감소를 포함한다. 군집 주행의 공기 역학적 효율성은 연료 절감 효과로 이어진다.
01.5-C Underlying Technology
Linking Made Easy
01.6-A Status Indications
셀리아가 운전하는지 내가 핸들을 잡고 있는지를 내 주위 사람들이 알 수 있게 하는 것이 좋다. 녹색 연결 상태 표시등이 그것을 할 수 있게 한다.
01-6-B Social Implication
1980년 중반에 소개된 후 운전 안전성을 향상시켰던 후미 브레이크등처럼, 자율 주행 모드인지 운전자가 운전하는지를 알리는 새로운 방식이 디자인되어 표준화될 필요가 있다.
01.6-C Underlying Technology
In Close Company
01.7-A The Power of choice
셀리아가 다시 나에게 운전대를 넘기려 하는 것 같다. 이것은 일하러 가는 중에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도록 자유를 준다.
01.7-B Data
95% - 사용되지 않는 기존 도로용량
01.7-C Social Implication
도로 기술자들은 도로용량의 약 5%를 활용하여 전통적인 고속도로에서 시간당 레인당 최대 2,200대 인간 운전 차량들을 수용할 것이라 추정한다. 대부분의 자가 운전 자동차들은 도로 처리량을 극적으로 증가시켜 안전하고 빠른 근접 운전을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.
01.7-D Underlying Technology
No Looking Back
01.8-A Thoughtful Transformations
나는 지금 이것을 가졌다. 잠시 핸들과 페달을 감추게 한다. 그래서 셀리아는 더 자연스럽게 일을 할 수 있다.
01.8-B Data
90백억 달러 - 과도한 통근 비용 (EST)
01.8-C Social Implication
통근하는 동안에 승객들이 일하도록 자유을 주는 것은 출퇴근으로 낭비되는 시간을 상당히 줄여준다.
01.8-D Underlying Technology
Collaborative Console
01.9-A Enlightened Communication
셀리아와 친구가 업무를 마치고 집으로 향한다. 그리고 나는 업무에 복귀한다.
01.9-B Social Implication
야간 운전을 하는 동안, 도로에 투영된 영상은 차량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더 분명히 한다.
01.9-C Underlying Technology
Saving Space
01.10-A Enhanced Ambience
모두가 좋아하는 장소에서 행복한 시간을 갖는 것처럼 보여라. 나는 분위기를 만들고 그들이 나중에 안전하게 귀가하도록 할 것이다.
01.10-B Social Implication
승객 스마트폰의 끊김없는 연결성은 모두를 위해 마련된 미팅 장소를 찾는 도전을 해결해 준다.
01.10-C Underlying Technology
Flexible Seating
<출처 : ideo.com>
thod 소드 l Design & Innovation Consultancy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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